삼겹살데이

기본 일정 2022년 3월 3일 하루 종일
반복 옵션 1마다  |  100회 반복
이름 마트몬

삼겹살데이

삼(3)자가 겹치는 3월 3일은 삼겹살 먹는 날. 한 해 걸러 구제역 홍역을 치른 경기도 파주시와 파주 축협이 3일을 삼겹살 데이로 정했다.

 

(중략)

시와 축협은 이날 오후 2시부터 금촌동 파주 축협 판매점에서 돼지고기 무료 시식회를 갖고 소년소녀가장 등 불우이웃들에게 공짜 삼겹살 파티도 연다.  파주지역 길거리에는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자랑하는 현수막을 내걸고 삼겹살 홍보전단도 뿌린다. 파주지역 양돈농가들은 2000년 3월 구제역 파동을 겪은 데다 지난해 전국적으로 구제역이 재발, 전국 돼지고기 재고량이 1만t에 달할 정도로 소비가 감소하자 이색 판촉 이벤트를 마련했다.

 

경남농협지역본부 창원 하나로클럽도 이날을 삼겹살 데이로 정하고 오전 11시부터 소비자들에게 수출하는 돼지고기 부위 1㎏씩을 선물하는 행사를 갖는다. 경남농협측은 돼지고기는 중금속을 해독하고 윤택한 피부를 유지하는 효과가 있다며 6월 6일과 9월 9일도 삼겹살 데이로 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지식 백과 삼겹살 ]

삼겹살 부위.jpg

삼겹살은 제5갈비뼈 또는 제6갈비뼈에서 뒷다리까지의 등심 아래 복부 부위이다. 복강지방과 갈매기살, 오돌삼겹살을 제거하고 피하지방의 두께를 7mm 이하로 정형한 것이다. 삼겹살은 근육과 근간지방이 세 개의 층을 이루고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지방과 근육이 적당한 두께로 층을 이루고 있는 것을 양질로 친다. 삼겹살은 지방의 함량이 높고 단백질이 적지만 지방의 고소한 맛과 육단백질의 구수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 모든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삼겹살은 지방의 함량이 지나치게 높다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된다. 그러나 비타민과 미네랄이 적당히 함유되어 있고 식감이 부드러우면서도 식감이 좋은 것이 장점이다. 돼지 한 마리당 약 12kg 정도 생산되는 삼겹살은 위치에 따라 그 형태와 조성의 변이가 크기 때문에 각 위치에 따라 요리의 용도를 다르게 하는 것이 좋다. 삼겹살은 주로 구이용으로 이용되는데, 외국에서는 염지하여 가공한 베이컨으로 이용된다. 우리 나라에서는 수육과 보쌈 등 폭 넓은 요리에 쓰인다.
[네이버 지식백과] 삼겹살 - 지방의 고소한 맛이 일품인 삼겹살 (고기박사 필로 교수가 알려주는 82가지 고기수첩, 2012. 9. 5., 주선태, 김갑돈)